토트넘 홋스퍼 FC
토트넘은 이번 시즌 리그에서 13승 3무 8패의 성적을 기록함으로서 4위 자리에 올라와 있는데, 한 경기 더 치른 상태에서 뉴캐슬에게 승점 1점 앞서 있는 중으로 홈 경기에서는 승점을 계속해서 쌓아야 하는 입장이에요. 최근에 치룬 홈 2경기에서 맨시티를 상대해서 1-0를, 웨스트햄을 상대해서 2-0으로 연달아 무실점 승리를 거두게 되었을 정도로 흐름이 좋았고, 손흥민도 후반 교체 투입되면서 체력을 아끼고, 골맛까지 봤었어요. 한편으로 벤탄쿠르, 비수마, 요리스 등 주전급 선수들의 부상 때문에 이탈하게된건 불안한 요소이기는 하네요.

첼시 FC
첼시는 이번 시즌 8승 7무 8패의 성적을 기록하면서 리그 10위에 머물러 있는 중이에요. 원정 경기를 치뤘을 때 성적은 3승 4무 5패로 처참하기에 이르렀었고, 원정 12경기 동안에는 10득점으로 공격력이 빈약해도 너무 빈약했었던 상태였으며, 리그에서 4경기 연속으로 승리가 없었는데 득점이 1골에 불과했었어요. 탈출구가 보이지 않는 상황에 처해있다고 봐도될 정도이고, 골키퍼 멘디, 수비수 아즈필리쿠에타, 공격수 풀리시치 등 주전급 자원들의 부상 때문에 이탈하게 되었다는 악재도 있습니다.


토트넘과 첼시의 2월 26일 오후 22시 30분 EPL 경기 최종정리
토트넘과 첼시의 지난 10번의 리그 맞대결을 살펴보면 첼시가 6승 2무 2패로 큰 우위를 보였었고, 특히나 18-19 시즌 홈 경기 당시 3-1 승리를 거둔 다음에 첼시를 상대로 8경기 연속 무승인 2무 6패에 시달리고 있는 토트넘이에요. 홈에서도 3시즌 연속으로 득점 없이 전부 패했었고, 첼시는 홈에서 열린 이번 시즌 첫 경기에서는 양 팀이 2-2로 비겼었어요. 첼시가 하락세를 타고 있는 지금이 적기라고 봐야할테고, 저득점인 양상이 예상되며 토트넘이 작은 확률로 승리를 가져올 수 있을거라고 보여지네요.